셀프스토리지 짐보관 업체가 절대로 안알려주는 것들

요즘 시대가 발전하면서 다양한 서비스들이 많이 생겨나고 있어요. 예전에는 꿈도 못꿨던 편리한 서비스들이 나오면서 사람들은 점점 스마트하게 생활하고 예전보다 많은 걸 누리면서 살고 있는 것 같아요. 그 중 요즘 가장 핫한 서비스인

짐보관서비스는 우리나라 주거 특성상 1인가구가 많아지면서 좁은 원룸, 오피스텔, 고시텔 등 사는 젊은 사람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것 같은데요! 

 

여러분은 셀프스토리지 짐보관 업체를 매우 신뢰하시나요?

 

 

해외에서는 많이 대중화되어 많은 셀프스토리지 짐보관 업체가 있고 한국에서도 도심 주변에 짐보관이 가능한 셀프스토리지 업체들이 계속 생겨나고 있어요. 하지만 이제 생겨나고 시작하는 서비스로 아직 부족한 부분들이 많은데요. 이러한 부분들이 자칫하면 큰 손해로 이어질 수 있다는 것!

 

 

짐보관서비스가 말 그대로 짐을 보관해주는 서비스인데 맡기는 물품들이 버리는 물품들이 아니고 언젠가 다시 쓸 소중한 물품이잖아요? 그런데 짐보관 업체를 잘못 선정하고 이용했다간 분실 위험이나 파손위험이 생길 수 있어요.ㅠㅠ

우리가 물건을 구입할 때 이것저것 비교하고 다 따져가면서 구입하는데 짐보관 업체를 잘못 선정해서 이런 소중한 물품을 분실되거나 파손되면 얼마나 속상할까요..?

 

그래서 오늘은 셀프스토리지 짐보관 업체들이 절대로 안알려주는 것들을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왜 박스풀에서 이걸 알려주냐면 제대로된 정보는 소비자들이 알 권리가 있고 또 이제 시작하는 서비스에 먹칠하는

일부 업체들 때문에 잘 운영하는 업체들까지 욕을 먹기 때문에 이부분을 고쳐보고자 해요~

 

 

 

창고가 습도에 취약한지 직접 가보고 확인하세요.

셀프스토리지 경우 대부분 지하에 위치한 경우가 많습니다. 왜 지하에 위치하냐면 지하가 지상보다 더욱 넓게 사용할 수 있고 건물임대료가 훨씬 저렴하기 때문에 지하에 셀프스토리지를 하는 업체들이 많아요. 하지만 지하는 물품을 보관하기 그렇게 좋은 곳이 아니에요. 이유는 바로 지하는 습기와 곰팡이에 취약하기 때문이에요~ 

 

내가 맡긴 물품이 나중에 찾을 때 보니 습기로 인해 곰팡이가 생기고 작동까지 안된다면 얼마나 억울하겠어요. 특히 전자제품 같은 경우는 습기에 약하기 때문에 고치지도 못할 가능성도 있구요.

그렇기 때문에 습도와 온도가 일정하게 유지가 되고 있는지 쾌적한 상태로 24시간 진행되는지 확인을 하셔야 해요!

대부분 셀프스토리지 업체에서 습도와 곰팡이 관련한 부분은 싹 아무말 안하는 경우가 많고 또 관리한다고 하지만 어떻게 관리하는지 물어보면 말을 못하는 경우가 많을거에요. 그렇기 때문에 꼭 내가 이용하는 셀프스토리지 창고가 습도에 취약한지 확인하는게 좋아요.

 

 

박스풀 셀프스토리지는 이러한 단점을 보관하기 위해 셀프스토리지 전지점 지상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습도와 온도를 일정하게 유지하기 위해 항상 스마트 항온항습 시스템을 갖춰서 24시간 쾌적하게 관리되도록 유지하고 있어요. 지상에 위치하면 습도와 곰팡이 뿐 아니라 교통편도 편리한 장점이 있습니다. 지하는 짐을 가지고 계단을 내려가야 할 수 있는데 동선이 길어지죠. 지상에 위치하면 바로 주차한 후 짐을 계단없이 바로 옮겨서 넣을 수 있어 동선이 짧아지는 장점도 있어요.

 

 

 

보험이 제대로 갖춰져 있는지 확인하세요.

셀프스토리지를 이용할 때 가장 중요한 점이 바로 보험에 가입된 업체인지 확인을 꼭 하셔야 해요! 혹시나 내가 보관한 물품이 없어지거나 파손이 되었을 때 업체에 보험적용이 되어 있어야 보상 받을 수 있거든요. 대부분 셀프스토리지 업체들이 분실보험 등 가입한 곳들이 많은데 일부 셀프스토리지 업체는 보험 가입 없이 고객과실로 보상은 안해주는 곳도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짐보관서비스를 이용할때는 꼭 분실보험 등 제대로 갖춰져 있는지 확인하시고 이용하는 게 좋아요~

박스풀은 모든 고객들이 안심하게 보관할 수 있도록 모든 고객들에게 무료보험을 적용하고 있어 혹시나 발생하는 분실문제등에서 보상을 해줄 수 있죠.

 

 

 

자전거 및 전동킥보드 등 큰 짐 보관이 가능한지 확인하세요.

습기와 온도도 쾌적하고 보험도 갖춰져 있고 이용해야지 하고 이용권 끊고 짐을 맡길려는데 갑자기 큰 짐은 안된다고 하면 여러분은 어떡해하시겠어요? 라커룸 크기가 한정되어 있고 큰 짐들을 맡기면 라커룸이 파손되거나 상할 수 있어서 큰짐은 못맡긴다고 계약 후 말하는 짐보관 업체들이 간혹 있다고 알고 있어요. 

 

나는 큰 짐들을 맡길려고 계약했는데 큰 짐을 못맡긴다니? 이러한 이유로 환불도 안된다니? 얼마나 억울할까요?

 

특히 요즘 코로나로 인해 혼자서 레저를 즐길 수 있는 자전거나 전동 킥보드가 유행인데 이러한 큰 물건들을 맡길려는 사람들이 늘고 있거든요. 근데 이러한 분들이 위와 같은 상황을 겪으면 엄청 난처해지겠죠.

 

그렇기 때문에 셀프스토리지 이용 전 자전거나 전동킥보드 등 큰 짐들을 맡길 수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박스풀은 라커룸안에 고객님이 원하면 보관 가능하고 자전거와 전동킥보드는 매장별로 별도 보관시설이 따로 되어 있어 자전거와 전동킥보드만 따로 보관도 가능하답니다. 충전까지 시킬 수 있어서 현재 배민커넥트나 출퇴근용 자전거를 맡기는 분들이 엄청 늘고 있어요~ (박스풀 한 매장은 자전거 전용 보관시설이 꽉차서 대기자만 7명이라는 소문이..)

 

 


지금까지 셀프스토리지 짐보관 업체에서 안알려주는 것들을 알아봤는데 도움이 되셨나요?

우리나라 주거 특성상 1인가구가 계속 늘고 있고 원룸이나 오피스텔 등 집은 점점 좁아져서

해외처럼 짐보관서비스 셀프스토리지가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는데 위에 부분 참고하셔서

편안하게 짐보관 하셨으면 좋겠네요!

 

박스풀 셀프스토리지를 이용하고 싶거나 궁금한 점이 있다면

아래 '카톡바로가기'와 '홈페이지 바로가기' 를 눌러서 문의주시면

친절하게 도와드릴께요 :)

 

박스 한가득 채우는 여유, 박스풀

 

TAGS.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