괜찮은 해외물류대행 업체 쉽게 찾는 방법

이커머스 시장이 크게 성장하면서 많은 쇼핑몰 사장님들이 늘어난 주문량을 커버하기 위해 국내 물류대행을 이용하고 계실 겁니다. 그중 활발한 주문으로 해외까지 진출한 사장님들도 계실 텐데요. 국내는 국내 물류대행업체를 이용해서 주문을 받고 있는데 해외배송을 진행하려면 어떡해야 할지 막막한 사장님들도 계실 거예요.

특히 해외 물류배송 경우에는 신경 써야 할 부분도 많고 언어의 벽도 넘어야 하기 때문에 괜찮은 해외 물류대행업체를 만나는 게 중요한대요. 어떻게 해야 괜찮은 물류 파트너사를 만날 수 있을까요??

오늘은 해외 물류대행업체 쉽게 찾는 방법으로 해외배송을 쉽게 하는 팁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해외지사가 있는지 확인하기

해외배송을 시작하고 싶다면 해외지사가 있는 물류배송업체를 컨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해외지사가 있는 업체 경우 복잡한 해외 물류 프로세스를 잘 알고 있기 때문에 원활한 입고/출고가 이뤄질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때문이죠.

특히 문제가 발생했을 시 해외지사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사고처리 문제에서도 해외지사 있는 업체가 원만히 해결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해외 물류는 늘 분실, 시간소요 등 문제가 늘 존재하고 국내 물류랑 큰 차이가 있기 때문에 이런 차이점들을 잘 알고 해외물류 처리 경험이 있는 해외 물류대행업체일수록 해외 배송하기 수월할 겁니다.

 

2. 국제 물류를 잘 알고 있는지 확인하기

국제물류는 국내 물류와는 다릅니다. 국가별로 기준과 상황이 각기 다르기 때문에 국가마다 어떤 특성이 있는지 확인하고 특히 변수가 잘 발생하는 국제 물류를 문제가 생기지 않게 잘 처리하는 국제물류 전문가가 있는 업체인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각 나라에 해외배송 경험이 있는지 잘 알아보시면 되겠습니다.

 

3. 체계적인 관리 시스템 확인하기

해외배송은 절차도 복잡하고 국내 배송보다 시간과 비용이 더 많이 듭니다. 제품을 제대로 관리하고 처리하려면 체계적인 관리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야 하기 때문에 관리 시스템이 따로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관리 시스템이 제대로 갖춰져 있지 않으면 배송 문제가 발생 시 바로 확인하기도 어렵고 불필요한 비용과 시간을 소요하게 될 겁니다.

 

4. 원활하게 소통되는지 확인하기

해외배송을 하려면 원활한 소통이 필수입니다. 해외 물류대행업체와 원활하게 소통 가능한지 잘 확인해주세요. 원활하게 소통이 되지 않으면 고객 CS문의나 클레임 요청 등 문제에서 제대로 소통이 되지 않아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해외배송은 오배송 하나만 나더라도 시간과 비용 소요가 크기 때문에 원활한 소통이 가능하도록 현지언어를 사용 가능한지 확인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위에 내용에 포함된 해외물류대행업체 찾기 힘들다고요?

박스풀 풀필먼트홍콩, 대만 해외 지사를 가지고 있으며,

국내 3개의 물류센터와 해외 대규모 물류센터를 구축하여

해외·국내 물류를 전담 관리하고 있습니다. 

 

체계적인 물류관리를 받고 싶다면

박스풀 풀필먼트로 문의하세요 :D

 

TAGS.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