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스풀] 셀러에게 하고 싶은 물류 이야기


<FULFILLMENT>
셀러에게 하고 싶은 물류 이야기

사업을 하는 데 있어 물류 서비스는 뗄래야 뗄 수 없을 정도로 중요합니다.
고객을 만나는 과정에서 사업에 큰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이죠.
오늘날에는 이커머스가 성장하면서 물류 서비스도 같이 성장했습니다.
이게 무슨 뜻인지 아시나요?
오늘 여러분에게 전달 드리고 싶은 박스풀 풀필먼트의 핵심 메시지입니다.




< 셀러들과 함께 성장한다는 마음으로 >

박스풀 풀필먼트는 우리가 어떻게 성장해야 할지 늘 고민했어요.
'창고를 크게 늘리면 되는 것일까?' 아니면 '온라인 광고를 크게 해서 셀러들을 많이 모으면 되는 것일까?'
그러다 문뜩 시장조사를 하면서 답을 찾게 되었어요.

이커머스 시장이 발달하면서 물류 시장도 같이 커졌습니다.
이 말은 셀러들이 성장하면 물류 서비스도 같이 성장한다는 뜻이었어요.
박스풀 풀필먼트가 성장하려면 우리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셀러들이 성장하면 되겠다고 생각했습니다.




< 모든 셀러에겐 세상을 바꿀 힘이 있습니다 >

우리는 셀러들이 어떻게 성장할 수 있을지 생각했습니다.
그건 바로 '고객 만족도를 향상시키자'였습니다.
고객분들이 만족할수록 셀러분들은 성장할 것이고,
우리는 고객 만족도를 위해 개선할 수 있는 일들에 집중했습니다.

오배송률을 낮추기 위해 자체 시스템을 개발하여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관리시스템을 구축했고
당일배송을 위하여 포장 시간 단축을 위해 창고 동선을 여러 번 수정하고 다양한 택배사들과 만나 연동했어요.

택배비가 부담되는 셀러들을 위해 택배비 단가를 낮추고
낮춘 택배비는 온전히 우리가 부담되도록 실행했습니다.
홍보가 필요한 셀러들에게는 홍보리플렛삽지를 포장에 넣어주는 이벤트도 진행했죠.




< 셀러들의 성장 = 박스풀 풀필먼트의 성장 >

그 결과, 박스풀 풀필먼트는 일 5천 건이라는 내부적으로도 놀란 목표치를 달성했고
현재도 빠르게 출고량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박스풀 풀필먼트는 앞으로도 셀러 성장의 초점을 맞춰 셀러들이 성장할 기회를 많이 만들고 싶습니다.
셀러들의 성장이 곧 우리의 성장이라고 믿기에
오늘도 박스풀 풀필먼트는 셀러 성장을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여유로 채우다, 박스풀 풀필먼트




TAGS.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