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배 파업에 설 연휴까지, 엎친 데 덮친 격


설 연휴 택배 파업, 업계 대안은? 🤔

최근 CJ대한통운 택배 기사분들이 파업하고 있다는 소식 다들 알고 계실 거예요.
파업 사태와 더불어 설 연휴까지 다가와 택배 대란이 심화할 것으로 전문가들은 보고 있어요.
올해 설 연휴는 주말이 포함되어 있지 않은 긴 연휴로 많은 분들이 좋아하시겠지만
셀러분들과 물류 종사자 분들은 긴 연휴동안 걱정과 불안으로 마음이 무거울 것 같아요.


택배 파업, 왜 하는 건가요?

CJ 대한통운 택배 기사 2만 명 중 조합원 1,700여 명이 현재 파업에 참여하고 있어요.
파업을 진행한 지 벌써 20일이 지나고 있는데 여전히 타협의 기미는 보이지 않고 있어요.

택배 노조의 입장은 현재 택배 요금의 상단 부분을 회사가 독차지하고 있으니 제대로 분배해달라!
그리고 당일 배송 포함된 계약이 부당하니 철회해달라고 요구하고 있어요.

택배 회사의 입장은 택배 요금의 50%가 택배 기사에게 분배되고 있고
올해부터 분류지원 인력도 투입되니 당일 배송 계약이 부당하지 않다는 입장이에요.


택배대란, 업계 대안은?

20일이 넘는 기간 동안 진행되고 있는 택배 파업과 설 연휴에 매번 찾아오는 택배 물량 급증까지
연휴가 끝나면 배송지연 등 많은 문제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돼요.
특히 설 연휴는 평상시 대비 택배 물량이 50%나 증가한다고 하니 판매자 입장에서 걱정이 앞설 텐데요.
설 연휴 즉, 연휴 특수기간에는 국토부에서 약 10,000여 명의 작업자를 각 택배사에 투입할 예정이라고 해요. 

 


박스풀 풀필먼트 설 연휴 대란 프로젝트!

박스풀 풀필먼트는 걱정하는 고객사들을 위해 설 연휴 입·출고 스케줄을 발 빠르게 공수하여
고객사에 피해가 가지 않도록 스케줄링을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있습니다.
또한, 고객사가 가장 걱정하는 부분이 연휴가 끝난 후 밀린 물량 출고일 텐데요.
연휴가 길수록 쌓여가는 주문은 많고 연휴가 끝나자마자 받고 싶어 하는 고객들은 많기 때문에
박스풀 풀필먼트는 물류센터를 일평균 5,000건까지 처리할 수 있는 작업 환경과 시스템을 갖춰놓았습니다. 

물론, 택배사 파업으로 인해 많은 출고 건들이 택배사 터미널에 묶이는 경우가 생길 수 있지만
박스풀 풀필먼트 시스템은 '시' 단위가 아닌 '번지수','건물번호'까지의 정확한 필터링 작업으로
파업이 진행되는 지역만 정확히 시스템으로 제외하고 출고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를 했기 때문에
고객사가 직접 하나하나 주소를 찾지 않고 확인할 수 있어요.

하루빨리 택배 파업이 끝나 차질 없이 안정화되어 빠르게 출고되길 바라고 있어요.
혹시나 이 글을 보고 계신분들 중에 설연휴 택배대란으로 걱정되는 분이 계시다면
박스풀 풀필먼트가 도와드릴테니 믿고 찾아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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