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주님 인터뷰] Suwon franchisee interview ' Mr. Lee'

안녕하세요! 박스풀 공유창고입니다. 💚 (Boxful self storage)

이번 소식은 저번 달 오픈 했던 가장 최근 지점인 박스풀 공유창고 수원광교점을 소개 하려고 합니다!

박스풀 공유창고 수원광교점은 2개 지점을 운영하시는 점주님으로, 기존 수원영통점을 운영하시면서 확인한 박스풀 공유창고의 무인 운영 방식과 계속해서 발전하는 무인시스템 적용 등 본사의 지원과 성장가능성을 보시고 두 번째 지점을 개점 하게 되었습니다.


박스풀(Boxful) 공유창고 수원광교점의 개점 전, 후 사진입니다!

가벽 철거 후 부분 보수 하여 깔끔하게 재구성 하였습니다.

수원광교점은 풍부한 배후세대 및 사무실이 많은 지역으로 거주 형태에 따른 다양한 보관함의 사이즈 구성과 함께 생활필수품 보관에 최적화 된 고객이 조절 가능한 맞춤 선반 제작과 보관 이용이 필요한 다양한 분들에게 제공 할 사무공간 등 지역별 상권분석을 통한 타겟 구성을 하여 준비 후 개점 하게 되었습니다.


Q. 1년 만에 추가 지점 운영을 결심하게 된 계기

초기 시작 시 공유창고 비즈니스에 대해서 확신을 많이 가지지 못했었습니다. 첫 지점 개점 후 3-4개월 정도 자리 잡는 시간을 예상했으나 실제로는 6-7개월 정도 자리를 잡는 시간이 필요 했습니다. 작년 연말경부터 어느 정도 주변에 알려지고 보관 이용률이 일정 수준 이상을 유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기존 영통점은 임대로 운영 중인데 임대료 부분이 수익률에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러던 중 상현역 주변 좋은 입지에 있는 장소를 매입하게 되었고 임대와 직접 운영을 고민 하던 중 수익률 비교를 해 보고 공유창고 비즈니스를 하는 것이 수익률 측면에서 유리하다고 판단하여 추가 개점을 하게 되었습니다.


Q. 기존 지점 운영 시 현재 매출과 순수익

일정 수준 이상의 보관 점유율을 달성한 이후 기존 월세 대비 3배 - 3.5배 정도 매출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순수익은 정확히 말씀 드리기는 어렵지만 임차 운영 시 매출에서 월세가 차지하는 비용이 가장 큽니다. 그래서 임차를 원하시는 예비 공유창고 창업자 분들이 계시다면 본사와 잘 상의 해보신 후 수익률 계산을 면밀하게 해보시고 결정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Q. 박스풀 공유창고가 가진 경쟁력

차별화 된 무인 관제 시스템인 것 같습니다. 모든 기기들을 원격으로 컨트롤 할 수 있다는 점과 제가 특별히 고객과 상담할 필요 없이 박스풀에서 전문 상담사를 통해 예약할 수 있게 해준다는 점, 서비스 신청부터 예약 후 결제, 이용까지. 제가 특별히 신경 쓰지 않아도 운영 되는 점이 저 같은 직장인이 운영하기에 가장 큰 메리트로 다가온다고 생각합니다.


Q. 예비 창업자 분들께 박스풀 공유창고를 추천하는 이유

박스풀 공유창고는 말한 대로 행동하고 실천합니다. 영통점을 개점 했을 때 보다 더 나은 IoT 기반의 무인 관제 시스템을 안내 받았고 설치 했습니다. 그리고 지점 운영 비용을 낮출 수 있도록 생각하고 노력하는 점이 점주 입장에서 먼저 생각하는 업체라고 생각합니다.


박스풀 공유창고 수원광교점은 처음 보관 하시는 이용 고객들을 위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으며

계절 옷이나 생활 용품 보관에 적기가 다가 오기 전 저렴하게 준비 해보세요!

 

수원광교점 오픈 프로모션 30% 할인

박스풀(Boxful) 공유창고(Self Storage). 배송부터 짐보관까지 원할때 찾고 보관하는 짐보관 서비스. 24시간 직접 찾고 보관할 수 있는 무인공유창고

www.boxful.kr


박스풀 공유창고 수원광교점의 가맹점주님 풀버전 시청은 아래 영상에서 확인 해주세요!

 
박스풀 공유창고 수원광교점

경기 용인시 수지구 광교중앙로 338 우미뉴브 6층

박스풀 공유창고 수원영통점

경기 수원시 영통구 신원로294번길 40-20 2층

박스풀 공유창고 안양동안점

경기 안양시 동안구 엘에스로 91 한국프라자 3층

박스풀 공유창고 부천점

경기 부천시 오정구 신흥로 396

박스풀 공유창고 인천계양점

인천 계양구 봉오대로 544 3층

 
TAGS.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