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고관리 꿀팁 3가지

안녕하세요, 물류대행 전문기업 박스풀입니다:)

너도나도 창업의 꿈을 안고 셀러가 되는 요즘, 나라고 빠질 수는 없죠?

부푼 희망을 가지고 시작한 스마트스토어,

운이 좋게 물건도 잘 나가기 시작했어요!

그때부터 생기는 문제는?

바로 재.고.관.리

재 고 관 리 ?!

물건이 많이 안나갈때는 딱딱 맞던 숫자들이

어느샌가 어긋나기 시작하더니..

결국은 주문이 들어왔는데 막상 나갈 물건이 없는

최악의 상황이 올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오늘은 박스풀과 함께 재고관리 꿀팁을 알아 보도록 해요:D


1. 명확한 보관구역 설정

 

업무보시는 컴퓨터 테이블 옆 물건들이 쌓여있고,

주문 들어오면 사무실 아무데나 쌓여 있는 물건

하나 가져다가 포장 하시나요?

나중에는 내가 어디서 뭘 가져왔는지도 헷갈리기 시작한다면..

재고관리는 이미 돌이킬 수 없습니다..

차곡차곡 재고관리

기본적으로 업무공간과 보관공간은 분리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창고를 대여할 상황이 안돼 사무실에 보관한다 하더라도,

정확하게 공간을 나눠서

보관공관에는 물건들만 기준에 따라 적재가 되어야 해요.

적재 기준은 품목(SKU)으로 나눠지는것이 가장 보편적이라는 점, 참고해 주세요:)


2. 일관적인 발주 주기

 

판매 초기에는 발주량의 가늠이 어려운게 사실이에요.

하지만 점차 판매량이 늘어난다면,

곧 일정한 주문 흐름이 파악이 됩니다.

그래! 이 흐름이야!

이 흐름을 통해, 월 몇회, 얼만큼의 수량을 발주해야

여유로운 판매가 가능할지의 기준을 정확하게 세우는게 중요해요.

창고를 따로 사용하지 않는다면 발주의 주기는 짧아지고,

비교적 넓은 창고에 보관이 가능하다면

그만큼 발주의 주기는 길어지겠죠?

 

미리 발주 주기와 수량을 설정해 둬야만 주문은 들어왔는데

막상 물건이 없는 상황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3. 정확한 데이터 관리

 

재고파악 정확하게 됐고, 가장 효율적인 발주 주기도 알아냈다?

그렇다면 이제는 모든 정보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해서 관리해야죠!

데이터 관리가 곧 재고관리!

데이터 관리의 경우, 솔루션 프로그램을 사용하거나

직접 엑셀에다 관리하는 방법이 있어요.

솔루션 프로그램의 경우

정확하며 일목요연하다는 장점이 있고,

직접 엑셀에다 정리하는 경우는

내 입맛에 맞게 데이터를 관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보통 규모가 작을 때 엑셀로 관리하다가

점점 커지며 솔루션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는 경우가 많은데요.

미리 솔루션 프로그램을 분석해 보고,

해당하는 데이터 위주로 엑셀로 관리하다가 나중에 넘어간다면 간편하겠죠?


오늘은 박스풀과 함께 재고관리 꿀팁 3가지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이 3가지 한꺼번에 해결할 수 있는 진짜 핵꿀팁은 뭐다?

바로 3PL 서비스입니다!

박스풀 3PL과 함께하시면, 자체 개발한 OMS 시스템을 통해

정확하고 효율적인 재고관리 가능하다는 점, 잊지 말아 주세요!

박스풀 OMS로 스마트한 재고관리



재고관리로 힘들어 하시는 셀러, 앞으로의 재고관리가 걱정인 예비 셀러,

주저하지 말고 박스풀 3PL을 찾아주세요!

by. 여유로 채우다, 박스풀 풀필먼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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