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에서 온라인 쇼핑몰 아이템 구매

안녕하세요 박스풀입니다. 벌써 겨울에서 봄이 다가오는 듯하네요. 일교차에 감기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1인 기업 운영을 통해 수익을 창출하려고 스마트 스토어 쇼핑몰의 운영에 관한 관심이 많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많은 관심 속에 스토어 오픈을 하더라도, 제일 중요한 것은 판매하는 제품과 서비스가 아닐까요? 이번에 다룰 주제는 "해외에서 온라인 쇼핑몰 아이템 구매"에 관한 간단한 절차를 안내드리려고 합니다.

 

첫째. 제품의 업로드


-> 제일 먼저 하셔야 할 점으로, 운영하고 계신 쇼핑몰 사이트에 희소가치가 있고, 해외에서 판매 중인 제품을 업로드하는 것입니다. 추가적으로 고객이 구매를 희망하는 제품에 대한 상세정보나 리뷰는 꼼꼼히 살펴보고 정보 업로드 또한 잊지 마세요!



둘째. 초반 발주 업무


-> 업로드한 상품에 대한 고객의 신규 주문이 확인되었다면, 즉시 발주 확인 처리를 해주세요. 여기서 발주 확인 처리를 하기 이전에는 구매자인 고객이 자유롭게 주문을 취소할 수 있지만, 발주 확인을 한 이후에는 판매자의 승낙을 통해서만 주문을 취소 처리할 수가 있습니다. 신중하게 발주 확인 처리를 해주세요! 예를 들어 판매할 상품의 수량 및 재고 보유 유무 등을 따져보셔야 합니다.


셋째. 물품 구매


-> 발주 확인 작업을 마치고, 해외 사이트를 통해서 직접 물건을 구매합니다. 해외 사이트에서 구매하는 판매자의 계정에는 판매자 카드 정보가 입력된 계정을 통해 구매를 진행하게 됩니다. 이때 여러 해외 사이트에 미리 가입을 해두시고 같은 물건의 가격을 서로 비교하면서 더 저렴한 곳에서 구매를 하시면, 훨씬 이득이겠죠?

넷째. 주소지 입력


-> 주소지를 입력하는 방식을 구매 국가나 사이트에 따라 상이합니다. 크게 2가지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1. 아마존과 같이 한국으로 직배송 되는 사이트의 주문 건은 고객의 주소를 바로 입력할 수 있습니다.
2. 특정 국가의 내수용 사이트의 경우는(예를 들어 중국의 타오바오) 배송 대행지(줄여서 배대지라 합니다)의 주소를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그래서 미리 배대지에 가입하고 deposit 을 걸어 놓습니다(예치금).


다섯째. 배송 및 발송 처리


1. 배송처리(배대지): 배대지에서 물건을 받는 상황이라면, 배대지에 물건이 도착한다는 사실을 알도록 하기 위해서 해야 할 일이 있습니다. 배대지 홈페이지에서 배송 신청서를 입력하고, 배송 신청서에 해외 택배 송장번호를 기입해 줍니다. 배송 신청서에는 고객 주소, 통관 번호 기입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2. 발송 처리(스마트 스토어): 판매자가 운영하는 사이트에서 고객의 주문서에 배대지에서 제공하는 국내 송장번호를 입력하고 발송 처리를 완료합니다.
+) 수시로 해외 배송 모니터링은 필수!

이렇게만 해주신다면, 기본적인 일반 해외 물품 구매 처리를 하시는데 큰 문제가 없으리라고 생각됩니다. 더 좋은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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