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스풀 풀필먼트 이용 고객사 물류 분석 통계

박스풀 풀필먼트를 이용하는 고객사 물류 분석을 통계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요즘 인터넷쇼핑몰이나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하는 분들이 많으신데 물류대행 풀필먼트를 이용하는 쇼핑몰 규모와 제품종류 등 확인하셔서 현재 풀필먼트 이용에 관심이 많거나 이용예정인분들은 잘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박스풀 풀필먼트가 고객사 물류 분석을 통계한 이유는 고객사를 좀 더 이해하고 고객사들이 원하는 니즈를 파악하여 더 나은 풀필먼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진행한 것으로 자체적으로 진행한 물류통계이기 때문에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박스풀 풀필먼트 이용 고객사 물류 분석 통계

박스풀 풀필먼트는 현재 이용 중인 고객사의 물류 현황을 분석하였습니다. 제품은 의류와 생활 잡화가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하였으며, 보관되는 평균 PLT 개수는 6개 ~ 20개 사이 그리고 SKU는 100개 이하가 가장 많았습니다. 이 점으로 보아, 현재 평균적인 박스풀 풀필먼트의 고객사는 총 월 100만에서 200만원 사이의 물류 비용을 지출하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박스풀 풀필먼트 고객사 물류 통계에 대해서 조금 더 자세히 살펴볼까요?

 

1. 고객 제품 종류

제일 높은 고객사 제품 종류는 의류와 생활잡화가 21%로 가장 많이 차지하였으며, 애견용품이 18%, 뷰티 제품이 17%로 그 뒤를 이어갔습니다. 건강기능식품이 11%, 가전제품이 7%, 육아용품이 5%로 나타났습니다. 주로 박스풀 풀필먼트를 이용하는 고객사 제품은 의류와 생활잡화라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애견용품과 뷰티쪽도 많아서 이쪽 관련한 쇼핑몰에서 풀필먼트를 많이 이용한다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 고객 보관 SKU 수

고객사별 보관 SKU 수는 1~50 이하 , 51~100 이하가 32%로 가장 많았고 101~200 이하가 27% , 201 이상이 9%를 차지하였습니다. SKU수는 많아질수록 오배송이나 주문실수 등이 날 수 있기 때문에 적은 쪽이 비율이 훨씬 많은 걸 알 수 있습니다. 

 

3. 고객 보관 PLT 수

고객 보관PLT 수는 1~5개 이하가 29%, 6~20개 이하가 42%, 21~49개 이하가 21%, 50개 이상이 8%로 평균 6~20개 이하를 이용하는 고객사가 많았습니다. 보통 PLT 6~20개 정도 규모의 쇼핑몰들이 가장 많고 21~49개 규모의 쇼핑몰이 그 뒤를 차지합니다. 풀필먼트를 이용하면서 PLT 수가 증가하는 쇼핑몰이 많은데 성장하면서 PLT수가 커지는 것 같습니다.풀필먼트를 이용하면 성장도 빨라지는 걸 간접적으로 알 수 있는 자료네요.

 

4. 합포장 비율

합포장 비율은 상품 1개 곧, 단품으로 나가는 건수들이 36%로 가장 많았으며, 그다음으로 1~3건 이하가 35%, 4~6건 이하가 21%, 7~9건 이하가 6%, 그리고 10건 이상이 2%를 차지하였습니다. 합포장 비율은 대부분 없는 경우가 가장 많았습니다. 합포장 시 주문이나 배송 등에서 까다로운 경우가 많기 때문에 대부분 쇼핑몰에서 합포장을 그렇게 많이 진행하진 않은 것 같습니다.

 

5. 월 물류비용

합포장 비율은 상품 1개 곧, 단품으로 나가는 건수들이 36%로 가장 많았으며, 그다음으로 1~3건 이하가 35%, 4~6건 이하가 21%, 7~9건 이하가 6%, 그리고 10건 이상이 2%를 차지하였습니다. 물류비용은 200만원 이하가 가장 많았습니다. 계속해서 풀필먼트를 이용하면서 성장하는 쇼핑몰이 많다보니 월 물류비용 추이도 나중에 확인하면 바뀌어 있을 것으로 되례 짐작이 됩니다.

이렇게 고객사 데이터를 참고하여  풀필먼트 물류 통계 분석을 해봤습니다. 혹시 위 통계를 보시고 현재 내 규모로 풀필먼트를 이용해도 되는지 궁금하거나 풀필먼트에 관심이 있는분, 풀필먼트를 이용할 계획을 가지고 있는 분이라면 언제든지 아래 댓글이나 카카오톡으로 문의 주시면 전문 물류상담가가 친절하게 상담해드리겠습니다.: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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