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지하철 물품보관함 이용방법

2020.12.30 - [보관 이야기] - 박스풀 공유창고 이삿짐 보관 간단 후기

우리가 물품보관이나 짐보관이 필요할 때 바로 생각나는 장소가 지하철 물품보관함입니다. 그렇다면 지하철 물품보관함은 역마다 다 있는걸까요? 네! 지하철 물품보관함은 역마다 전부 다~ 있습니다. 차이점이라면 역마다 물품보관함 위치와 크기가 다릅니다. 물론 가격도 달라지구요.

지하철 물품보관함 이용가격은 호선별로 달라집니다. 호선별로 다른 이유는 관리하는 기업이 다르기 때문에 물품보관함도 관리하는 기업에 따라 가격이 다르고 사이즈도 다르고 이용약관도 달라져요. 보통 지하철물품보관함가격은 소형은 1,000원 ~ 2,000원, 중형은 2,000원 ~ 3,000원, 대형 3,000원 ~ 10,000원 까지로 사이즈와 위치에 따라 천차만별 달라집니다. 지하철 물품보관함은 시간제로 가격을 책정하는 경우가 많고 장기보관도 가능한 곳도 있습니다.

지하철 물품보관함 이용방법

1. 지하철물품보관함 키오스크 찾기

2. 물품을 보관할 지 물품을 찾을 지 선택하기

3. 맡길 보관함 번호를 선택하기

4. 비밀번호 설정 및 이용할 시간 선택하기

5. 결제하기 (현금,카드 가능)

6. 문이 열리면 물품보관하고 확실히 닫기

 

아직까지 스키장 보관함처럼 동전으로 결제하는 보관함이 있을 텐데 요즘은 대부분 결제 키오스크에서 원하는 보관함을 선택하고 결제하는 방식일거예요. 결제 방식은 현금과 카드가 있는데 역마다 다르기 때문에 실제 이용하기 전 자기가 맡길 곳이 어떤 결제방식인지 미리 확인하는 것이 좋아요. 애써 짐 들고 갔는데 결제 못하면 낭패잖아요!

지하철 물품보관함 이용시간은 우리가 대부분 24시간으로 알고 있는데 그렇지 않습니다. 지하철도 문 닫는거 아시죠? 막차 자주 타시는 분들이라면 아실 겁니다... 지하철 이용시간에만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시간을 꼭 확인해야해요. 운행시간이 아닌 시간에 맡긴 짐을 찾거나 보관해야 한다면 난처할 상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죠. 보통 지하철 물품보관함 이용시간은 평일 5:30 ~ 익일 1:00 정도로 일거에요. 시간을 꼭 잘 체크해주세요.

지하철 물품보관 크기는 대부분 소형 보관함이 많습니다. 대부분 여행이나 잠깐 외근 등 경우에 맡기는 경우가 대부분이라 가방이나 종이가방 등을 맡기기 적합한 소형 보관함으로 되어 있습니다. 중형, 대형으로도 나뉘어 지는데 큰 짐 경우에는 대형에도 안들어가는 경우가 많아 사이즈를 잘 체크하셔야 합니다.

박스풀 24시간 무인 셀프스토리지

지하철 물품보관함 말고도 요즘은 물품보관할 곳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서울같은 도심 주변에는 셀프스토리지라고 해서 물품보관 매장이 많이 생겨났는데요. 셀프스토리지와 지하철 물품보관함 차이는 어떤 것이 있을지 궁금하실 것 같아 정리해보겠습니다.

먼저 셀프스토리지는 24시간 언제든지 이용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언제든 내가 원할 때 짐을 맡기고 찾을 수 있어서 운행시간이 제한적인 지하철 보관함의 단점을 커버할 수 있게 되죠. 무인으로 운영되기에 비접촉으로 안전한 보관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어요.

두번째 차이점은 셀프스토리지는 보관함 사이즈가 훨씬 넓고 다양하게 있습니다. 셀프스토리지는 이삿짐보관이 가능할 정도로 넓은 공간을 제공하기 때문에 큰 짐을 맡기기 용이합니다. 가방/캐리어와 같은 소형 짐 한 두개 맡길 때는 지하철보관함을 추천하지만 더 많은 물건을 보관해야할 때는 셀프스토리지가 좋은 선택지가 됩니다.

세번째 차이점은 분실이나 파손 문제 발생 시 보장을 해주는 차이가 있습니다. 셀프스토리지는 매장에 화재가 발생하거나 분실 등 문제가 발생한다면 보험을 통하여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지하철 물품보관함 경우에는 보상을 못받을 가능성이 있어요.

마지막 차이점은 셀프스토리지는 장기보관이 가능하다는 점 입니다. 지하철 물품보관함은 주로 시간제로 이용하는 경우가 많고 장기보관은 힘든 경우가 많아요. 하지만 셀프스토리지는 월 또는 년 단위로도 보관이 가능합니다. 길게 보관할 수록 할인이 커지는 건 당연하구요!

오늘은 지하철 물품보관함 이용방법과 더 많은 짐을 보관해야할 때 이용할 수 있는 셀프스토리지에 대해서도 알아봤습니다. 물품보관이 필요하다면 필요한 공간이 얼마만큼인지 미리 계산하셔서 나에게 딱 맞는 서비스를 찾으시기 바래요! 짐을 덜고 공간이 넓혀 더욱 여유로운 생활 하시길 바랍니다.

여유로 채우다, 박스풀

 

박스풀 셀프스토리지

24시간 언제든 직접 보관하고 찾아갈 수 있는 셀프스토리지 서비스. 지문 등록 및 QR코드로 관리되는 무인 셀프스토리지

www.boxful.kr

 

박스풀 셀프스토리지를 더 알고 싶다면?

2021.02.01 - [분류 전체보기] - 박스풀 짐정리 & 보관 필수템 총정리 (feat. 옷걸이 박스, 조립식 창고)

2020.11.23 - [보관 이야기] - 짐보관 셀프스토리지 제대로 사용팁 전수

2020.11.11 - [보관 이야기] - 박스풀 짐보관서비스 월 3,500원 보다 비싼 10가지

 

TAGS.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