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하게 로드자전거보관 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박스풀 입니다. 로드자전거는 야외에서 타는 이동수단이기 때문에 대부분 실외 보관으로 로드 자전거 보관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로드 자전거밖에 보관하는 경우 잠가놨던 자물쇠를 끊어가거나 자전거 안장이나 바퀴 등을 떼어가는 도난사고가 많이 발생하죠. 우리나라는 이상하게 카페나 도서관 같은 곳에 노트북이나 지갑, 가방을 놓고 가도 전혀 훔쳐가지 않는데 바퀴가 달린 제품은 훔쳐갑니다. (엄복동의 나라!?)

그래서 오늘은 로드자전거 도난 없이 안전하게 로드 자전거 보관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로드 자전거뿐 아니라 전기자전거, 전동 킥보드 등도 안전하게 맡길 수 있어요.

 

안전하게 로드자전거 보관하는 방법

1. 실내보관하기

실제 박스풀 셀프스토리지를 이용하여 자전거를 보관중인 고객 자전거 사진

로드 자전거 보관을 가장 안전하게 하는 첫 번째 방법은 바로 실내보관하기 입니다. 아무리 야외에 안전하게 보관한다고 해도 도난율은 0%가 아닙니다. 실내 보관 경우에는 실내에 침입하여 가져가야 하기 때문에 도난율이 0%에 가깝죠. 하지만 로드자전거보관을 실내 보관하기란 참으로 어렵습니다. 

로드 자전거는 야외에서 이동수단으로 이용하기 때문에 실내 로드자전거 보관 하기에는 너무 더럽고 또 공간을 크게 차지하기 때문에 실내 보관하기가 어려워요. 이런 분들에게 실내 보관할 수 있는 장소를 추천해드리자면 셀프 스토리지가 있습니다.

셀프 스토리지는 짐보관서비스 매장으로 박스풀 셀프스토리지 경우, 모빌리티 보관이라고 해서 자전거 보관, 전동 킥보드 보관, 전기자전거 보관이 가능하기 때문에 실내 보관하기 어려운 사람들이 이용해서 안전하게 실내보관을 할 수 있습니다.

 

2. CCTV가 설치되어 있는 곳에 보관하기

로드 자전거 보관을 안전하게 하려면 CCTV가 있는 곳에 보관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CCTV가 잘 보이는 곳에 로드자전거보관을 하면 추후 도난 사고가 발생해도 범인을 잡을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이고 도둑들이 CCTV 있는 곳은 도난을 잘하지 않습니다. 

CCTV가 있다고 해서 그냥 안심하면 안 되고 내 자전거가 CCTV에 잘 보이는지 확인을 해야 합니다. CCTV가 있어도 사각지대가 있다면 범인 식별이 불가하여 소용없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박스 풀 셀프스토리지는 사각지대 없는 CCTV로 언제 어디서든 확인이 가능하고 안면인식 CCTV로 얼굴을 인식하여 따라다니기 때문에 안전합니다. 또한 출입이 허가된 사람들은 신분이 확인된 이용자만 출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추후 도난사고가 발생하더라도 확인된 신분으로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보관 공간이 넓은 곳에 보관하기

로드 자전거보관이나 MTB, 전기자전거 등은 부피가 매우 커서 공간을 아주 크게 차지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좁은 공간에 보관을 하게 되면 서로 겹치게 되면서 흠집 등이 생길 수 있어요. 특히 카본으로 만든 고급 로드자전거 경우에는 도장 까짐이나 심하면 크렉이 나서 수리를 하거나 전손처리를 해야 하기 때문에 보관 공간이 넓은 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박스풀 셀프스토리지는 슬림 사이즈 경우 로드자전거 1대와 각종 용품을 넣을 수 있고 모빌리티 보관을 해도 여유 공간까지 고려하여 보관 공간을 설계했기 때문에 널찍하게 구비되어 있습니다.

 

4. 정비가 가능한 곳에 보관하기

바퀴 달린 것들은 대부분 정비가 꼭 필요하기 때문에 정비가 가능한 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로드자전거 경우에는 변속 트러블로 체인 기름칠이나 볼트 조절 등이 필요하기도 하고 바퀴에 바람을 넣어야 하기 때문에 펌프 등이 필요하기도 합니다.

박스풀 셀프스토리지는 짐보관하는 고객들이 잠깐 쉬어갈 수 있도록 모든 매장에 라운지를 설치하였고 모빌리티 보관 고객을 위하여 충전과 펌프 등 다양한 필요시설을 완비했습니다. 맡긴 로드자전거가 정비가 필요하다면 라운지에서 정비를 할 수 있습니다.

 


 

오늘 로드자전거보관 안전하게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 도움이 되셨나요? 저도 자전거를 좋아해서 매우 관심이 많은데 가끔 도난사고로 자전거를 잃는 분들을 보면 마음이 매우 아프더라고요. 보통 도난사고가 발생하면 자전거를 다시 찾을 확률이 30%도 안된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미리미리 도난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안전하게 보관하는 방법을 잘 숙지하셔서 오래오래 로드자전거를 타셨으면 좋겠습니다.

보관에 필요한 좋은 콘텐츠로 다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D

여유로 채우다, 박스풀

 

TAGS.

Comments